소니 a5100 사용후기 중고가도 바람직한 최고의 입문용 미러리스 카메라 카페렌즈 줌렌즈 렌즈 추천

소니 미러리스 A5100 렌즈추천

출시된 지는 꽤 오래되었지만 소니 미러리스는 기본기가 충실하여 초급자에게는 아주 좋은 연습용 카메라입니다. 렌즈교환식 카메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기본 렌즈를 장착하여 사용하시는데, 제가 이번에 두 가지 정도의 렌즈를 구매하면서 느낀점과 추천하는 이유를 설명해볼까합니다.

기본에 충실한 소니 크롭바디 미러리스 A5100

소니 미러리스 A5100 파워줌렌즈 사용 후기

A5100은 2430만 화소를 지원하고 최고 ISO 25600 셔터스피트 1/4000초, 영상촬영까지 가능한 다재다능한 미러리스 카메라 입니다. 배터리도 교환식인데 충전은 배터리 꺼내서 충전기에 물릴 수 있고, 카메라 자체에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용한 지 6년이 다되어가지만 보조배터리 하나 들고가면 하루종일 사진찍는 것은 충분한 정도입니다.

렌즈를 끼우는 부분을 마운트라고 하는데, 렌즈를 구매할 때 이 마운트 종류를 꼭 확인하고 사야 카메라에 맞게 끼워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 마운트를 사용합니다.

기본 렌즈의 한계

기본으로 주어지는 렌즈는 16~50mm OSS 로 일종의 맛보기 렌즈입니다. 줌도 되고, 조리개도 3.5~로 나쁘진 않지만 그렇게 매력적이지 않은 스펙.. 조리개 값이 낮을수록 아웃포커싱 사진을 찍을 때 유리한데, 아웃포커싱을 위한 조리개는 보통 2.8, 최고 낮으면 1.8 까지도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 렌즈는 여러가지 경험을 해보기 좋다 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A5100 + 카페렌즈 SEL35F18의 조합

카페같은 실내에서 촬영하기 좋다고 해서 붙여진 별명인 카페렌즈 SEL35F18 은 조리개가 1.8, 화각이 35mm (풀프레임 기준으로는 50mm 정도) 인 렌즈로 아웃포커싱 사진을 찍는데 탁월한 성능을 보입니다.

주로 피사체가 물건, 오브제, 인물인 경우가 사진이 잘 나오고, 줌이 안되는 단렌즈이다 보니, 사진찍는 사람이 직접 움직여서 거리를 조절해야하는 일명 발줌을 해야합니다. 렌즈치고 별로 높지 않은 가격 덕분에 카메라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하나쯤 꼭 가지고 있는 렌즈 중 하나입니다. 저는 카페렌즈와 여친렌즈 고민하다가 실내에서도 사진을 찍을 일이 꽤 있어서 카페렌즈로 선택했습니다.

A5100 + 카페렌즈 무보정 사진 결과물

소니 A5100 + SEL35F18

카페렌즈를 장착하고 조리개값(f)를 최소인 1.8로 놓고 초점을 잘 맞춰서 촬영하면 아주 그럴듯한 사진이 나옵니다. 첫번째 사진처럼 피사체와 카메라 사이에 위치한 물건에 걸쳐서 찍는 것도 좋고, 피사체에 온전히 집중된 사진을 찍어도 좋은 결과물이 나옵니다.

파워줌렌즈 SELP18105G

Sony SELP18105G

단렌즈를 사용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줌이 안되는게 답답할 때가 꽤나 많습니다. 항상 달려가서 찍을 수는 없으니까요. 그리고 풍경사진을 찍을때도, 화각이 답답한 느낌이 있달까요? 그래서 광각렌즈나 줌렌즈를 넘어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이 두가지를 그래도 어느정도 한꺼번에 커버하고 싶어서 SELP18105G 렌즈를 구매했습니다. 화각이 18mm~105mm까지 범위가 넓고, 18mm 때는 풍경을, 105mm 로는 멀리 떨어져 있을때 피사체를 찍는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확대를 많이 할수록 뒷 배경이 조리개가 좁은 것 같은 효과로 잘 날아가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만약에 단 하나만 사야한다면 저는 SELP18105G 를 구매할 것 같습니다

파워줌렌즈 SELP18105G 무보정 결과물

첫번째 사진 같은 풍경 사진을 잘 찍을 수 있습니다. 줌을 좀 당기긴 했지만, 그래도 훌륭한 결과를 보여줍니다. 저희집 반려견도 멀리 떨어져 있는 곳에 있어도 줌을 당겨서 이렇게 찍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 카메라에 비해 퀄리티가 확연히 다르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안느껴지신다면 저의 솜씨부족이겠죠..

소니 미러리스 A5100에 어울리는 렌즈 추천

결국 제가 사용하는 카페렌즈와 파워줌렌즈입니다. 단 하나만 산다면 파워줌렌즈를 추천드립니다. 줌 기능이 생각보다 많이 쓰이고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저도 많이 끼우고 나가는 것은 파워줌렌즈이고, 카페렌즈는 인물을 공들여 찍는다거나, 제품을 이쁘게 찍고 싶을때만 사용하고 있거든요.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고 아래에서 소니 미러리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